경험치 공유 + 999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너른놀이터 후기)

Monthly rental fee 2024. 7. 20. 13:13
반응형

회사 동료분이 소개를 해줘서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다. 집에서 거리는 제법 되지만, 예약만 할 수 있다면 강력 추천하는 장소이다.

여기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해 있고, 분당 율동공원에서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사실 처음 네비를 설정하고 출발을 하면, 도착지가 가까워 질 수록 여기에 이런 곳이 있다고? 

정말 있는거 맞나 싶을 정도로 높고 깊게 골목길을 올라가게 된다. (겨울에 눈오고 도로 얼면 주의 필요할듯)

 

그리고 다른분들이 리뷰를 해놓은것과 같이 주차하기가 쉽지는 않다. 

다만 시간대별 이용자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다.

 

 

체육 센터 앞에 제법 규모가 있는 놀이터가 있으나, 민원?으로 인해 운영을 하지 않았고, 바로 옆으로 풋살장이 있다.

이용방법이 올해 2월부터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입장할 수 있었다. (물론 인터넷 사전 예약완료)

 

 

운영 시간대를 좀 더 살펴보면, 하루 3회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2천원 또는 3천원...진짜 저렴하다.

 

그리고 단순히 저렴한 것이 아니라 그 시설도 매우 알차다. 

 

규모가 좀 작은 챔피언 키즈카페 정도로 보면 될 것이다. 가격은 10분의 1수준이고..

 

트렘폴린, 미로, 짚라인, 실내등반 시설, 징검다리 등이 주요 시설이다. (저연령 놀이터는 별도로 구성됨)

 

제법 층고가 있어서, 미취학 아이들은 초반에는 살짝 무서워 할 수도 있는데, 사방이 그물로 잘 막혀져 있어서, 

한 두바퀴 돌고 나면 지들끼리 알아서 잘논다.

특히 실내등반 코스는 난이도가 있긴 하지만, 아이들의 성취감과 목표의식, 도전의식을 높여주기에 정말 좋아 보인다.

 
3층 같은 2층에는 화면을 이용한 놀이 시설이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선택하고, 공을 던져서 맞추는 방법으로 진행이 된다.

이건 예약제로 운영이 되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뜻이고, 요거 대기하다가 2번 정도만 하면 온가족 체력 소모는 금방된다. 

1층에는 놀이터 말고도, 추가적인 시설들이 무료로 운영되는데, 화면에 보이는 제자리 달리기도 아이들한테 인기가 많다.

물론 아주 정확하게 인식이 되진 않지만, 짧은 쿨타임과 은근한 경쟁심리로 여기도 아주 만석이다.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물고기 잡는 게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요건 오래 돌리다보면 손에 물집 잡힐 수 있으니, 옆에서 적당히 자제를 시켜줘야 한다.

 

내부 시설을 보면 알겠지만, 저 안쪽에는 저연령 놀이터도 있고, 수유실도 별도로 있어서 (아이들 노는 곳과 매우 붙어 있어서 애들 기저귀 냄새가 잘 안빠지긴한다..ㄷㄷ) 애들 돌보기가 매우 편리하고, 카페가 있어서 커피나 간단한 간식은 사먹을 수 있다. 당연히 정수기는 있다.

 

내가 지금까지 이용한 모든 놀이터 중에서 가격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실내 등반 기구와 VR스포츠실 덕분에 초등학교 3,4학년 정도까지는 충분히 만족스럽게 놀 수 있을 거라고 본다. 

물론 미취학들한테는 천국이고;

 

예약할 수만 있다면 반드시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집 근처에 있었으면, 일주일에 3번은 갔을 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