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공유 + 999

삼성 김치냉장고 RQ33C71G2S9 구매 후기

Monthly rental fee 2024. 8. 11. 10:26
반응형

아무래도 외부 활동이 많다보니, 집에 김치가 있어도 빨리 먹지 못하고, 반강제적으로 장기보관하게 된다. 

주변의 평을 들어보니, 김치냉장고가 일반 냉장고 보다 훨씬 오래 보관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듣긴했는데,

딱히 김치 냉장고를 구입할 생각은 없었다. 그런데 똑깥은 김치를 김치 냉장고에 보관한 것과 우리 집 냉장고에 보관한 김치를 거의 비슷한 시기에 먹어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 싱싱함이란....

 

요즘 물가가 올라서, 한번에 많은 양을 하지 못하더라도 기왕 맛있게 만든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해서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딱 김장철에 맞춰서 구입하게 되었다.

 

일단 용량을 골랐는데, 양문형까지는 필요도 없으니, 3도어에, 스탠드 타입, 색상은 화이트나 실버. 

디자인이 충실한 모델까지도 필요가 없었다. 그리고 가격은 100만원 언저리로 알아봤다.

 

이렇게 검색을 하면 나오는 모델이 몇개 안된다. 3개를 두고 고민을 했는데,

참고로 가끔 너무 저렴한 모델은 김치통이 없는 경우가 있으니 잘보고 구입하자

 

1.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Z337AAAP33 화이트.

가격은 110~120만원 사이,

에너지등급은 3등급

김치통 10개 (반투명)으로 사실 디자인은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다.

2.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스탠드형 3도어, K337W143

가격은 100~110만원 사이,

에너지등급은 3등급

김치통 10개 (반투명)으로, 이건 측면도 화이트색상이다.

3. 그리고 내가 구입한 삼성전자 김치플러스 3도어 RQ33C71G2S9 (짙은 회색? 짙은 실버?)

가격은 90~110만원 사이로 90만원 초반대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좋다.

에너지등급은 2등급 (3등급보다는 좀 더 좋다)

김치통 12개 (반투명)으로, 이건 측면도 실버로 마감되어 있어서 일체감이 좋다. 

사실 엘지 김냉하고의 기능 차이는 잘 모르겠고, 에너지 등급하고, 동급 중에 가격이 가장 저렴해서 구입했다.

 

믿고쓰는 국산 가전!!

사실 다른 김냉과 아주 차이가 나는 기능이 있기가 어렵긴하지....아직 김치를 하나도 안넣었는데, 일단 내부를 보자. 

 

이게 상칸이다. 

아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가 구입한 김냉의 사양이다. 

냉장고 왼쪽에 있는 화면에서 각 칸 별로 숙성과 저장을 누르면 칸 마다 사용할 수 있는 모드가 나온다.

 

아마도 상칸은 냉동으로 사용하고, 중칸/하칸만 김치 보관용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다만 상칸 문쪽에는 일반 냉장고와 같이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 

이쪽을 이용하고 싶으면 아마도 양문형을 사야겠지?

 

아래는 중칸의 사진. 여기에 김치를 보관할 예정이다. 중칸은 김치통이 4개가 들어간다. 

블로그에 기록하는 김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좀 더 살펴봤다. 좋다고 한다;;

 

모든 칸에는 김치보관 모드가 있고, on/off가 가능한데,

모든 칸에는 저염김치 모드랑 아삭김치 모드가 가능하고,

상칸,중칸에는 구입김치 모드가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아마 아삭김치 모드로 놓고 먹지 않을까..

 

중칸, 하칸은 김치를 위한 저온쿨링 모드랑 상온모드가 된다고 한다. 집에서 보내주시는 김치를 보내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상온 모드는 딱히 쓸일은 없을거 같긴하다.

그외 김치 보관의 기능외에도,

상칸은 냉장, 냉동 모드가 된다고 한다.

중칸/하칸은 맞춤 보관 모드가 된다고 한다.

뭐 이렇게까지 쓸일이 있을까 싶은데, 같이 사는 분한테 매뉴얼 좀 읽어보라고 해야겠다.

그럴싸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다. 요즘 해먹는게 귀찮아졌었는데, 실력발휘를 할 시간이군.

 

이제 냉장고 좀 빵빵하게 채워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