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과는 다르게, 아이폰은 컴퓨터와의 데이터 전송 및 추가 작업을 위해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아이튠즈가 필요하게 됩니다. window 계열 컴퓨터에서는 속도도 느리고, 불편한 점이 많아서 아이튠즈를 통한 작업보다는, 많은 유저들이 스트리밍이나 무선 전송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컴퓨터를 팔거나 다른 사람에게 주기 전에 컴퓨터 인증 해제가 필요합니다

→ 서비스를 받기 위해 보내기 전에도 컴퓨터 인증 해제가 필요합니다.

→ 주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전에도 컴퓨터 인증 해제가 필요합니다.

 

새로 컴퓨터를 구입했는데, 아이튠즈를 켰을 때,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되지 않으면서, 5대 이상의 컴퓨터는 인증할 수 없습니다라는 알람을 보신다면, 모든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한 다음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만 다시 인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를 열고 계정

→ 나의 계정 보기(애플아이디와 암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 Apple ID 개요 섹션 가장 아래칸에 '컴퓨터 인증' 이 표시된 곳 오른쪽에 '모두 인증 해제'를 클릭합니다.

모두 인증 해제 버튼은 인증된 컴퓨터가 2대 이상인 경우에만 나타나며, '모두 인증 해제' 버튼이 표시되지 않으면 한 대의 컴퓨터만 인증했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해도, 컴퓨터 한 대의 인증을 해제해도 콘텐츠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하면 해당 컴퓨터에서 보호된 콘텐츠에 접근하는 것만 차단되는 것이며,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앱, 책 등 iTunes Store, iBooks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구입한 특정 콘텐츠에 대한 접근 권한이 제거됩니다. 따라서 콘텐츠에 다시 접근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인증해야 합니다. 

단 일 년에 한 번만 모든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다시 각 컴퓨터를 인증 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열고 → 계정 → 이 컴퓨터 인증을 선택합니다 → Apple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 '인증'을 클릭합니다.

 

따라서 아이폰 유저는 평소에 다음과 같은 것들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1. 하드디스크 포맷 전에 반드시 인증 해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능하면 공공장소나 내 컴퓨터가 아닌 곳에서는 인증을 하지 않습니다.

 

보안을 위해서라지만 귀찮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보안 관련 문제 때문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므로, 아이폰 유저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